하늘초 알로에 재배~ 4대를 이어가는 알로에사랑농장입니다.
알로에를 사랑하고 알로에 좋은 효능을 많은 분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어 아이사랑 알로에 체험장을 함께 운영합니다. 제가 어렸을 적 저희 친정 아버님께서 몸은 점점 말라가고 배만 부어올라있는 병으로 고생하는 아들을 위해 멀리 미국에서 할머니가 가져오신 알로에 겔 6병~ 그 알로에를 드시고 아버님의 병이 완쾌되는 일로 인해 우리 가족은 알로에 사랑과 더불어 알로에 재배를 시작하게 되었답니다.저희 알로에 사랑농장 알로에는 껍질째 사용할 수 있는 하늘초 알로에입니다. 할머니와 아버님이 알로에를 처음 재배하실 때는 무척 힘들었다고 합니다.
알로에는 추위에 민감하기 때문에 겨울 월동을 해줘야하는데 그 당시에는 연탄을 피워준다거나 알로에 위로 몇겹씩 이불을 덮어줘야 했답니다.
지금 같으면 알로에를 건조하거나 분말로 저장할 수 있는 방법도 있겠지만 아버님께서는 알로에를 적은 비용으로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시다가 알로에 발효를 생각해내시게 된거죠.
처음에 알로에 발효 10항아리에서 2항아리만 성공하셨다고 합니다.
아버님의 큰 성과물 중의 하나이죠.
알로에발효액을 머리에 바르면 두피가 건강해져서 모발도 좋아지고~
피부 가려움증에 바르면 가려움증이 완화되고~
여드름에 발라주면 여드름이 사라지고 건강한 피부에 바르면 피부보습으로 인해 피부가 부드러워지고~
이 좋은 알로에 발효 효능을 “특허”를 내게 되었답니다.
아토피성 피부염 아이들을 알로에 발효액으로 관리를 하면서 이 좋은 알로에를 많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방법을 찾던 중 체험 학습장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.
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저희 알로에사랑농장에서 몸에 좋은 힐링~알로에 체험을 하고 즐겁게 다녀 갑니다.
알로에와 무방부제, 무유화제 알로에 제품들을 만들면서 많은 사람들의 “몸과 마음을 건강하게~즐겁게” 저희 알로에 농장의 마음과 주제입니다.
“많은 분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길 소망합니다”
2013년 5월 행복한 날
알로에사랑영농조합법인 소석현, 김영옥 올림